[인사말] 여러분에게 2020년은 어떤 의미인가요?
2020.01.13
공유하기

후원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2020년 새해는 어떤 의미인가요? 세이브더칠드런에게 2020년은 창립 100주년을 지나 새롭게 각오하고 다짐하는 조금 특별한 해입니다.  더 소외된 아동, 더 많은 아동을 구하기 위해 올해 세이브더칠드런이 마련한 계획과 목표를 후원자 여러분과 나눕니다. 


9년 차에 접어든 시리아 내전, 5년째 계속되는 예멘 분쟁 등 세계의 전쟁과 고통, 빈곤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와 환경 위기 역시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는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아이들이 맘껏 숨 쉴 수 없는 재앙적 환경에 대한 위기의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전쟁 속 아동보호를 위한 글로벌 캠페인 <아동에 대한 전쟁을 멈춰라(Stop the War on Children)>를 지속하는 한편 기후변화로 가속화된 자연재해 속 아이들을 돕기 위한 인도적지원 사업을 강화하겠습니다. 불평등과 빈곤, 차별이 아이들의 권리를 가로막지 못하도록 국내외에서 적극 목소리를 높이겠습니다.


3만 3532건. 2018년 한 해 동안 우리나라에서 신고된 아동학대 건수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낮은 출산율을 우려하는 와중에도 우리 사회는 이미 태어나 오늘을 살고 있는 아이들도 제대로 보호하지 못합니다. 민법 상의 징계권 조항 삭제 캠페인, 아동학대 근절 활동 등을 통해 아이들에게 가해지는 어떤 형태의 폭력도 용납하지 않는 사회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타고난 조건이 아이들의 발달을 가로막지 않도록 빈곤가정, 장애아동 등 소외계층의 아이들을 우선순위에 두고 활동하겠습니다. 아동에게 영향을 주는 환경 변화에도 발 빠르게 대응하겠습니다. 이번 호에 소개된 <아이가 행복한 유튜브 만들기>캠페인이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아동의 권익을 보장하기 위한 사회적 논의를 본격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소식지에도 작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발간 일정을 앞당겼고 다양한 시각을 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아동, 후원자 여러분과 만난 기록을 더욱 충실히 담아 더 빨리 전하겠습니다. 저희의 모든 활동은 후원자 여러분의 동참 없이는 이루어 낼 수 없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의 활동에 함께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2020년에도 변함없는 응원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댁내에 좋은 일만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