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세이브더칠드런의 새로운 공지와 언론에 보도된
소식을 만나 보세요.
소식을 만나 보세요.
세이브더칠드런•롯데제과, 지역아동센터 신축 개소식 가져
보도자료
2014.11.04
보도자료
문의 : 세이브더칠드런 커뮤니케이션부
전화 : 02-6900-4467
세이브더칠드런·롯데제과, 지역아동센터 신축 개소식 가져
- 지역아동센터 신축을 지원하는 ‘롯데제과 Sweet Home’ 캠페인 일환
- 롯데제과, 경북 예천 금당실지역아동센터 신축 건립에 2억원 지원
- 롯데제과 임직원 및 아이돌그룹 EXO 멤버 백현·세훈 참석해 봉사활동 참여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사무총장 김미셸)과 롯데제과(대표 김용수)는 3일, 경상북도 예천군 용문면 ‘금당실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 개소식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보호받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건물 신축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2월 세이브더칠드런과 롯데제과가 체결한 '롯데제과 Sweet Home'캠페인 협약에 따라 이뤄졌다. 캠페인 협약 이후 지난해 11월 전라북도 완주군에 위치한 봉동지역아동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었으며, 이번 금당실지역아동센터는 '롯데제과 Sweet Home'캠페인을 통해 재탄생한 두 번째 지역아동센터가 됐다.
모두 25명의 지역아동들이 이용하고 있는 금당실지역아동센터는 그 동안 교회 부속건물을 무상임대 형태로 사용하고 있었으나 낙후한 시설 및 난방, 누수 등의 문제로 아동들이 교육과 활동에 불편을 겪고 있었다. 롯데제과에서는 금당실지역아동센터 신축을 위해 2억원을 후원했으며, 이를 통해 신축된 지역아동센터는 냉난방시설, 화장실 등 위생시설을 완벽하게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도서관 및 학습교구재도 새롭게 갖추게 되었다.
이날 오후 1시부터 진행된 개소식에는 롯데제과 김용수 대표이사 등 임직원과 롯데제과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아이돌그룹 EXO의 멤버 백현, 세훈이 금당실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센터 안팎을 정비하고 도서관을 꾸미는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개소식의 의미를 더했다. 또 이현준 예천군수 등 지역사회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해 새 보금자리를 마련한 금당실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세이브더칠드런 김미셸 사무총장은 "이번 센터 신축을 통해서 Sweet Home이라는 이름에 맞게 아이들이 내 집과 같이 편안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첨부> 보도자료 전문
세이브더칠드런은 전 세계 120여 개 국가에서 아동의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인종, 종교, 정치적 이념을 초월해 활동하는 국제 구호개발 NGO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