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세이브더칠드런의 새로운 공지와 언론에 보도된
소식을 만나 보세요.
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롯데알미늄,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펼쳐
보도자료
2019.09.05
공유하기

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롯데알미늄,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펼쳐


- 안산시민들 대상으로 아동학대 유형 및 예방법, 아동학대 신고전화 112, 정서학대의 심각성 등 홍보


문의 세이브더칠드런 미디어팀 02-6900-4463


2019.09.02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산하 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롯데알미늄(대표 조현철)이 안산시와 함께 지난 30일 안산시 상록수역 광장에서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세이브더칠드런과 롯데알미늄이 안산시 학대피해아동 지원을 위해 체결한 사회공헌사업 ‘AL♥YOU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열렸다. 롯데알미늄과 안산시 직원들은 아동안전보호 사전교육을 받고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관련 퀴즈 맞추기와 아동학대의 유형 및 예방법을 안내했다. 또한 아동학대 신고전화 112를 홍보하고 세이브더칠드런 <그리다. 100가지 말상처> 캠페인과 연계해 아동에 대한 언어폭력 및 정서학대의 심각성을 알렸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김민정 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안산시민들이 지역사회의 아동학대 이슈에 조금이라도 더 관심을 가지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알미늄 김승우 담당은 “롯데알미늄이 입지한 안산의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에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봉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안산시는 전국에서 아동학대의심사례 신고접수건이 가장 많은 곳(2017전국아동학대현황보고서)이다. 롯데알미늄은 ‘AL♥YOU프로젝트’를 통해 안산지역 학대피해아동 약 280여 명의 심리검사 및 치료비를 후원하고 안산시,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시민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안산 지역의 아동학대의 발견, 보호, 치료 및 예방에 관한 활동과 예방교육과 홍보사업을 통하여 아동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 기관이다. 아동학대범죄 또는 의심 전화는 경찰 112나 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전화(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031-402-0442)을 통해 24시간 신고할 수 있다.


<끝>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