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따뜻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사진/ 아드리안 로벳(Adrian Lovett)과 BBC 취재진
6월 10일 목요일
제목: 결전의 시간이 왔도다!
오늘밤 남아공 월드컵 개막전 공연이 열릴 올란도 경기장에서 BBC아침뉴스 인터뷰를 하기 위해 5시 30분에 일어났습니다.
사진에서 확인 할 수 있듯이 BBC방송 리포터인 크리스 홀린스(Chris Hollins)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토요일 낮에 남아프리카공화국에 도착한 이후부터 이곳은 계속적으로 온화한 날씨였습니다. 그러나 오늘 아침 경기장 밖에 있는 공원에서 맞는 아침은 너무 추웠습니다.
인터뷰를 마친 후 저는 월드컵기간 동안 1GOAL캠페인을 펼치기 위해 소웨토(Soweto)에 위치한 은 그웨지(Ngwezi) 초등학교에 갔습니다. 미디어 팀장인 샘 바렛(Sam Barratt)이 운전하였고 엉터리 구글 지도만을 믿을 수 없었기 때문에 탐탐 내비게이션을 같이 사용하면서 목적지를 찾아 갔습니다.
마침내 학교에 도착했고 많은 학생들은 남아공 최고 플레이어인 퀸튼 포춘(Quinton Fortune) 및 브라질의 전설적인 영웅인 소크라테스(Socrates)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스타 플레이였던 영국의 앤디 콜(Andrew Cole) 을 보고 열광을 하였습니다.
또한 1-GOAL이라고 적힌 큰 글자 앞에서 아동들과 같이 사진을 찍었습니다.
사진/ 소웨토 아동들과 함께 찰칵!
오늘밤 1-GOAL 홍보대사인 샤키라(Shakira), 존 레전드(John Legend)와 안젤리끄 키드조(Angelique Kidjo)가 개막전 공연하는 경기장에서 교육과 1-GOAL 캠페인을 홍보하는 영상이 나갈 예정입니다.
텔레비전에 이 영상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만났던 아동들은 모두 하나같이 열정적이었고 특히, 배움에 대한 열정이 가득하다 것을 눈으로 직접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들의 바람이 곧 현실로 나타날 수 있기를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