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보세요.
중흥초등학교 3학년
1. 중흥초등학교 3학년 소개
- 안녕하세요? 저희는 부천 중흥초 3학년 학생들입니다. 중흥초등학교는 부천시 원미구 계남로에 위치한 혁신초등학교입니다.
중흥초 3학년은 6개반 169명의 학생들이 있습니다. 3학년 전체 학생들이 이번 아프리카 염소보내기 바자회를 위해 마음을 모았습니다.
2. 참여계기
- 3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나눔' '이웃사랑' '생명존중'의 가치를 교과서 속 글이 아닌 삶 속의 실천으로 배우고자 '아프리카 염소보내기'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3. 이번 활동 내용 및 에피소드
- 중흥초 3학년 학생들은 캠페인 기간 동안, '아프리카 염소보내기' 캠페인을 홍보하고자 옥상달빛의 '염소 4만원' 노래로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유튜브에 홍보했습니다. 그런데~ 이 노래가 은근 중독성이 강해서, 어느 새 3학년 학생들은 언제 어디서나 "♬ 너희들은 염소가 얼만줄 아니~~ 아프리카에선 염소 한 마리 4만원이래. ~ 아프리카에선 염소 덕분에 학교간단다 ♬"를 부르고 있었답니다.
아, 그리고 빨간염소래퍼 캠페인송도 학생들이 너무 좋아해, 어느 반에서는 빨간염소 랩 대회까지 열렸다고 합니다. "세상을 바꾸는 기적! 세이브더칠드런!" 부분은 랩소울이 너무 강해 쇼미더머니 챔피언들도 감탄?^^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 바자회를 홍보하기 위해, 학교 공원에 포스터를 붙이고, QR코드를 넣어 캠페인을 홍보했는데, 정말 많은 동네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바자회 결과 아프리카에 염소 42마리를 보낼 수 있는 금액이 모금되어 정말 기뻤습니다.
4. 느낀점 및 바라는 점
- 3학년 학생들에게 빨간 염소는 힘이 강했습니다. 어떤 친구는 "아프리카 친구들을 지속적으로 돕고 싶다"고 했고 어떤 친구들은 "세이브더칠드런의 또 다른 캠페인에 참여해보고 싶다"고 했습니다. 어떤 친구들은 "아프리카 친구들을 위해 열심히 참여한 이번 바자회를 평생 잊을 수 없을것이다."라고 했습니다 .
바자회를 직접 준비하고, 나눔을 실천해본 경험은 중흥초 3학년 친구들에게 정말 소중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눈 높이 맞는 다양한 캠페인이 지속되었으면 합니다.
5. 중흥초등학교 3학년에게 기빙클럽이란?
-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도 만들고, 진정한 나눔의 실천도 알게 해준 ~ 또 하나의 친구
- 황혜민 선생님
참여멤버: 중흥초 3학년 6개반 169명의 어린이, 중흥초 3학년 대표 어머님 16명, 중흥초 3학년 선생님 6명
활동기간: 2017년 6월 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