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따뜻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앞서 세이브더칠드런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과 전국 각지의 취약계층 아동 · 가족들에게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을 긴급지원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최근 코로나19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고 확진자가 계속 늘고 있어, 감염을 막는데 필수적인 마스크와 같은 개인위생용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해 전국적으로 품귀 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생계가 급급한 저소득 가정에서는 소독제, 마스크와 같은 개인위생용품을 구비하는 것이 더 어려운 실정인데요.
이러한 가정들과 아동들을 긴급지원하고 있는 세이브더칠드런 활동에 통큰 기부로 힘을 실어준 스타들이 있습니다.
배우 이혜리, 1억 원 기부
"코로나19로 생필품과 필요한 지원이 부족해 고통받는 아동들을 위해 후원금을 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이들을 돕기 위해 애써주시는 모든 분들과 의료진에게 감사드리며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게 보내길 바랍니다." - 배우 이혜리
지난달 27일, 걸스데이 출신으로 드라마와 영화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배우 이혜리 님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의 저소득 가정과 조부모 가정, 난민 가정 아동을 돕기 위해 세이브더칠드런에 1억 원을 기부해 주셨어요.
방송인 유병재, 5000만 원 기부
"#코로나19피해아동지원 #세이브더칠드런 우리는 이겨낼 수 있습니다!!"- 방송인 유병재
같은 날인 27일, 예능 프로그램과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방송인 유병재 님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경북지역 아동을 위해 5천만 원을 기부해 주셨습니다.
유병재 님은 개인 인스타그램에 후원 내역을 공개하고 세이브더칠드런 코로나19 피해 지역아동 긴급지원 후원계좌도 적극 알리며 많은 분들께 후원을 독려해 주셨습니다. 유병재 님은 작년 1월에도 "받은 사랑 나누기"라는 메시지와 함께 아이들을 위해 세이브더칠드런에 1천만 원을 기부해 주셨답니다.
배우 이민호 X 프로미즈, 1000만 원과 쌀 기부
"지역 사회 감염 확산를 방지하고 면역 취약계층 아동들이 안전하게 보호받기를 바라는 마음에 기부하게 됐습니다. 필수 방역 물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도움이 되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길 바랍니다."- 배우 이민호/프로미즈(PROMIZ)
3월 2일, 배우 이민호 님은 팬들과 함께하고 있는 기부 플랫폼 '프로미즈(PROMIZ)'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성금을 8개 기부기관에 전달했는데요.
총 성금 3억 원 중 세이브더칠드런에는 1천 만원을 기부해주셨습니다.
더불어 확진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해 가정경제가 위축돼있는 대구경북지역을 포함,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이 심화되고 있는 저소득가정·취약계층 아동들이 이용하는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등에 쌀 1.5t 트럭 한 대 분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추가 기부해 주셨어요.
2014년에는 이민호 팬클럽 'MINOZ' 회원분들이 신생아살리기 캠페인에 참여해 직접 뜬 털모자 320개를 '이민호&MINOZ' 이름으로 기부해주시기도 했답니다.
배우 이규형, 1000만 원 기부
3월 5일, 드라마 <하이바이 마마!>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배우 이규형 님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을 돕기 위해 1천만원을 기부했습니다.
이혜리 님과 유병재 님, 이민호 님, 이규형 님이 전달해 주신 기부금은 대구경북지역의 저소득 가정, 조부모 가정, 난민 가정의 아동들을 위해 긴급생계지원에 사용됩니다. 각 가정의 개별 상황에 따라 분유와 기저귀, 식료품과 의약품 등 생필품과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용품을 지원하게 됩니다.
가수 백지영, 마스크 1만 장 기부
"최근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워졌다고 들었어요. 경제적인 이유로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 겪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기부를 결정하게 됐어요."- 가수 백지영
지난달 28일, 가수 백지영 님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마스크 1만 장을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했습니다.
마스크 기부에 앞서, 백지영 님은 콘서트 <BAEK STAGE>에서 '공연장 나눔자리'를 통해 세이브더칠드런 신생아살리기 캠페인에 동참하며 후원자들이 직접 뜬 모자와 수익금을 세네갈과 코트디부아르에 전달하기도 했답니다.
백지영 님이 기부한 마스크는 마스크 구매가 어려운 세이브더칠드런 산하 아동보호전문기관, 저소득 가정, 다문화가정의 아동 등에게 전달됩니다.
아동에게 가장 도움이 필요할 시기에 선한 영향력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이혜리 님, 유병재 님, 이민호 님, 이규형 님, 백지영 님께 감사드립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갑작스러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게 된 아이들을 돕고 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