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보세요.
MUNERS
1. MUNERS 소개
안녕하세요! 저희는 과천외국어고등학교 유일 모의유엔 토론 동아리 MUNERS(무너스) 입니다! 모의유엔이란 실제 UN에서 이루어지는 회의처럼 각 학생들이 한 나라의 대사를 맡아 주어진 의제에 대해, 결의안에 대해 토론하고 협상하는 활동을 합니다. UNA-USA 방식으로 국제적 이슈를 다루고 있어 각각의 학생들이 의장 또는 한 나라의 대표가 되어 이슈에 대한 각 나라의 입장을 표명하는 등 세계적 시야를 넓힐 수 있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 참여계기
저희 동아리가 세이브더칠드런 기빙클럽 모금활동에 참여한 것은 올해로 2년 째 입니다. 작년에 동아리 선배들과 함께 모금활동을 진행하면서 돈 한 푼 한 푼의 중요성도 깨닫게 되었고, 2015년의 네팔 지진과 같이 세계 곳곳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건 사고들을 통해 세계간 소통과 도움의 중요성도 깨닫게 되었기에, 올해도 활동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3. 이번 활동 내용 및 에피소드
과천시 재개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거주지를 옮기게 되었는데, 이로인해 모금활동이 원활히 이루어 지지 않을까봐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동아리 소속 학생들과 함께 팜플렛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모금활동에 열심히 참여함으로써 서로간의 사이도 돈독해지는 계기가 되고, 세계에 있는 많은 긴급구호 아이들에 대한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4. 느낀 점 및 바라는 점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모금함이 조금 더 컸다면 더 좋을 듯 합니다.
5.MUNERS에게 기빙클럽이란?
세계적 관점을 갖고 시야를 넓히는 계기를 만들어 준 캠페인.
- 박예지
교내, 교외에서 활동중인 MUNERS
참여멤버: 박예지, 강수아, 이경진, 정채원, 이현지, 이지온, 박영은, 윤정현, 조준영, 문수현, 황인욱, 윤제이, 지원희, 김지유, 강현구, 김수민, 김유리, 김혜린, 나도윤, 노주환, 심하연, 오세빈, 이경서, 이서현, 임설아, 임영훈, 정서영, 조은영, 유채은, 김나현, 김동은
활동기간: 2016년 8월 17~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