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하단바로가기
열기
HOME > 기관안내 > 세이브더칠드런이야기 > 나눔이야기

기관안내

후원하기

나눔이야기

글조회
[Change The Future] 대전지부, 우리들의 독서교실 페이스북 트위터 퍼가기 인쇄
작성일 2012-04-05 조회수 5585

우리들의 독서교실 - 대전지역 유성지역아동센터


          사진/ 독서지도에 참여한 유성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독서지도 교사에게 바라는 점을 쪽지에 적어주었습니다.

게임이 즐거워요. '아낌없이 주는 나무'도 읽고 싶어요.
독서 퀴즈처럼 즐거운 활동을 더 많이 하면 좋겠어요.
얇은 동화책 말고 조금 두꺼운 소설책도 읽어봐요.
독서 수업이 더 많았으면 좋겠어요.

안녕하세요? 아이들과 함께 행복을 만들고 가꾸어가는 유성지역아동센터입니다. 어느덧 세이브더칠드런 Change The Future 1차 연도 사업을 마무리하고 2차 연도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저희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은 Change The Future 사업을 통해 몸과 마음이 튼튼하고 가슴에는 희망을 품은 아동들로 서서히 변화해 왔습니다. 무한한 사랑을 품은 Change The Future 담당 사회복지사 김유라 선생님의 열정과 에너지가 지역아동센터 분위기를 보다 밝고 적극적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저희 지역아동센터는 세이브더칠드런의 Change The Future를 통해 그동안 어렵게만 생각하고 접근하기 어려웠던 사례관리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덕분에 아이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hange The Future 2차 연도 사업으로 도서관 지원 및 독서지도가 시작되었습니다. 지역아동센터에 아동이 상상력을 키울 아담하고 포근한 공간을 만드는 공사가 시작되었고, 독서지도 시간에는 아동들이 직접 원하는 수업이 어떤 것인지 의견을 내고, 익숙한 이야기를 새로 써보기도 합니다. 때로는 직접 책을 만들어 보기도 하는 등 여러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꾸준한 독서 습관을 만들고 그 안에서 다양한 삶의 의미를 길어내는 활동을 통해 아동의 상상력과 어휘력이 가득한 생각 주머니가 열리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힘을 기를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앞으로 독서지도를 통해 아동들이 자기주도적인 독서능력과 평생 가져갈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사진/ Change The Future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유성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은              
  독서지도를 통해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를 각색했습니다.                             

-글쓴이: 대전지부 유성지역아동센터 센터장 이은경

**
세이브더칠드런의 Change The Future는
국내 아동이 신체적 ·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영양 및 교육, 신체활동, 심리정서, 문화체험, 환경 개선 등을 지원하는 통합지원프로그램입니다.

게시글 윗글 아랫글
윗글 [Change The Future] 대구지부, 함께 만드는 Change The Future
아랫글 [특파원 일지] ②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작은 기적'의 세계
목록